FIBER (섬유질)


하루 40g의 섬유질을 섭취하세요!

과일, 야채, 콩, 통곡물의 섬유질은 소화, 체중 감소, 심장 건강 및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심지어 수명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육류 및 유제품에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식물성 식품에서면 발견됩니다. 섬유질에는 가용성과 불용성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수용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수용성 섬유질은 스펀지와 같은 역할을 하여 소화관에서 노폐물 콜레스테롤을 흡수한 다음 몸 밖으로 털어냅니다.
신체의 포도당 체내 흡수 속도를 지연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혈당의 급격한 상승 억제 및 식욕 부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이 급상승하게 되면 인슐린이 필요 이상으로 많이 분비되어 당뇨병을 유발하며 악화시킵니다.

한국인이 섭취할 수 있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 중에는 미역, 파래, 김 표고버섯, 고사리, 강낭콩, 대두, 팥, 무청 시래기, 들깨, 참깨 등이 있고
과일, 채소, 해조류, 곡류 등의 껍질처럼 거친 부분을 먹어야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면 사과 껍질을 들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신처게 소화할 수 없는 탄수화물의 일종입니다. 대부분의 탄수화물은 당 분자로 분해되지만 섬유질은 당 분자로 분해 될수 없으며
대신 소화되지 않은 채 신체를 통과합니다. 섬유질은 신체의 당분 사용을 조절하여 배고픔과 혈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용성 식이 섬유불용성 식이 섬유
물에 용해되고 부분적으로 낮은 소화관을 통해 혈류로 흡수물에 용해되지 않음
심장과 순환계에 도움이 되고 소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음식이 소화계를 통과하여 변비예방
대변 형성 및 소화 시스템을 통한 음식 이동에 필요한
삼투압 효과로 음식물 부피를 늘려주는 역활을 한다.
오트(귀리), 견과류, 콩류, 렌즈콩, 완두콩, 사과, 오렌지, 블루베리, 브로콜리, 방율양배추, 시금치통곡물, 현미, 콩새싹류(legumes), 당근, 감자, 오이, 토마토, 짙은 잎이 많은 채소, 씨앗, 견과류


곡물, 과일, 채소, 콩, 밀기울에서 발견되는 불용성 섬유질은 빗자루와 같은 역할을 하여 소화관을 청소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에 10~15g의 섬유소를 섭취하지만 건강한 사람에게는 하루에 40g을 권장합니다.


🗣️ “전체 식물성 식품의 섬유질은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주고,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 과일, 곡물 및 콩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규칙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